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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수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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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본방향

2. 운영방침

  가. 현장교육 내실화를 위한 교원 능력제고

  나. 자발적인 연수연구 활동 지원 강화

     1) 현장 중심 연수 활성화

     2) 교원,지방공무원 능력 계발 지원

  다. 교육주체 중심 연수운영 및 연수기회 확대

     1) 다양하고 폭넓은 연수기회 부여

     2) 연수운영 사전 예고제 실시

  라. 연수운영 내실화 및 질 제고

     1) 연수 교육과정의 현장 적합성 제고

     2) 엄정한 평가체제 확립

     3) 우수한 강사 자원 확보 및 활용

     4) 교수.학습 방법 개선을 위한 ICT활용 연수 강화

     5) 정보화 역기능 방지에 관한 연수 강화

 

3. 법적근거

   . 2010년도 하반기 시도 교원 정보화 연수 담당자 워크숍(2010.11.22.)

   - 2011년 교원 정보화 연수 사업 추진 방안

. 직속기관 교직원 연수 활성화 방안[교원정책과-811(2011.1.17.)]

 

4.연수종별 및 대상

   가. 연수종별 : 직무연수

   나. 연수대상

      1) 전라북도 공립유치원, 중등 교원 및 교육전문직

      2) 전라북도교육청 소속 지방공무원

 

5. 연수시기

   가. 교원 집합연수 : 수업결손을 막기 위해 방학 중 실시

   나. 교원 원격연수, 관리자 리더십 연수, 일반직 직무연수, 기타 : 학기 중 실시

 

6. 교육과정 편성

   가. 편성기준

      1) 교과부 2010년도 교원연수운영방향

      2) 연수 운영 결과 및 사전 요구 분석 결과 반영

   나. 편성의 기저

      1) 교원 직무연수 및 일반직 연수 과정에 정보화 교육의 필요성 인식, 교육서비스 환경 구축능력 신장, 교육행정 업무에

            필요한 컴퓨터 활용능력 신장이 가능하도록 교육과정 편성

      2) 교육현장에서의 효율성에 초점을 맞추고, 특히 현장문제해결에 도움이 되도록 한다.

      3) 다양한 시청각 자료를 활용함으로써 연수효과를 극대화한다.

      4) 과정별 강의 계획서를 사전에 작성, 배부한다.

      5) 16시간 이내로 편성한다.

      6) 지필평가는 연수 마지막 날 실시하도록 한다.

 

7. 강사선정

   가. 새로운 학문 동향 및 교수 이론가: 교수, 전문가, 학계, 연구기관의 권위자나 사회 저명인사

   나. 교육현장에 직결되는 실무담당자: 현장 교원 및 교육전문직

      1) 교수.학습지도 방법에 대한 연구 실적이 뛰어난 분

      2) 현장 교원 중 우수사례 실적이나 경험이 많은 분

      3) 해당 직무 수행의 경험이 많고 현재 관련 업무에 종사하고 있는 분

 

8.연수방법

   가. 실험 실습 위주의 연수

   나. 현장문제 해결 중심의 연수

   다. 첨단 교수 매체 및 다양한 학습자료 활용

 

9.연수평가

   가. 집합 연수

      1) 전라북도교육연구정보원연수평가관리규정에 준하여 처리

      2) 학습, 실기, 근태 상황 등 종합적인 연수활동에 대한 평가실시

      3) 평가 항목 및 배점

   나. 원격 연수

      1) 전라북도교육연구정보원원격교육연수원평가관리규정에 준하여 처리

      2) 학습, 과제, 형성, 참여도(진도율) 등 종합적인 연수활동에 대한 평가실시

      3) 평가 항목 및 배점

 

    ※ 전라북도교육연구정보원원격교육연수원평가관리규정에 준하여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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